달력

4

« 2024/4 »

  • 1
  • 2
  • 3
  • 4
  • 5
  • 6
  • 7
  • 8
  • 9
  • 10
  • 11
  • 12
  • 13
  • 14
  • 15
  • 16
  • 17
  • 18
  • 19
  • 20
  • 21
  • 22
  • 23
  • 24
  • 25
  • 26
  • 27
  • 28
  • 29
  • 30

엄마가 싼 도시락

 

 

 

얼마 전 딸 아이의 반에서 행사가 있었답니다.

이 날 딸 아이가 김밥으로 도시락을 싸달라고 하더군요.

가끔, 도시락으로 김밥을 싸 줬었는데, 그 때마다 조금씩 맛을 본 친구들이 몇몇 있나 봅니다.

그 친구들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많이 싸달라는 딸의 주문을 받고,

평소 보다 많은 량을 챙겨줬답니다.

 

 

한 때, '김연아 도시락'으로 이름값을 톡톡히 했던 모 회사의 그 도시락통에 담아줬지요~ ^^

갑자기 싸는 김밥이라 냉장고에 있던 재료로 만들었네요.

 

 김밥만 싸기가 뭐해서,

딸 아이가 좋아하는 유부초밥과 몇 가지의 과일도 함께 담았습니다.

 

 사과, 감, 바나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칸칸이 넣고,

 

 유부 초밥만 먹긴 목마를 걸 염려해서 콜라비도 함께 넣어 줬습니다.

 

 가장 중요한 메뉴는 당연히 김밥이겠지요? ^^

오이 대신 양상치와 채썬 당근은 볶고, 계란을 두껍게 구웠답니다

참치는 불고기 양념을 해서 볶았구요.

이렇게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가지고 급하게 만들었내요~ ^^

 

 김밥의 하일라이트는 바로 김밥 꼬투리(?)겠지요?

이 건 따로 모았다가 제가 먹었네요~ ^^

 

엄마의 정성이 가득 담긴 도시락이 만들어졌습니다.

 

생각보다 많은 량이라, 설마 다 먹을 수 있을까? 염려를 했는데.....

헉! 웬걸요~

과일까지 깨~끗하게 다 먹고 왔더라구요.

평소 딸의 식사량을 알기 때문에, 물어 봤더니,

친구들이 거의 다 먹었다고 하네요.

 

딸 아이의 베프인 밀레나가 거의 반을 먹었고, 파스칼, 시몬, 마야,파렐....

이렇게 많은 아이들과 함께 나눠 먹었다고 합니다.

그래서 방과 후에 오히려 배가 고팠다며, 빨리 밥 달라고 성화였지요~ ㅎㅎ

 

 

이제 가을도 거의 끝물이네요.

독일은 내일, 11월 30일이 되면, 첫 번째 아드벤트 입니다.

겨울이 점점 더 다가 오고 있습니다, 이렇게 3 주가 더 지나면 크리스마스네요.

 

 더 추워지기 전에 도시락 싸들고 아이들이랑 소풍이나 한 번 다녀와야겠습니다.

여러분들도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소풍, 어떠세요?^^

 

 

 

 

글쓰기에 무한 에너지가 되는 하트 공감(아래)

부~탁~ 해요~~~ ^ ____________ ^

 

 

:
Posted by 내별meinstern