달력

4

« 2024/4 »

  • 1
  • 2
  • 3
  • 4
  • 5
  • 6
  • 7
  • 8
  • 9
  • 10
  • 11
  • 12
  • 13
  • 14
  • 15
  • 16
  • 17
  • 18
  • 19
  • 20
  • 21
  • 22
  • 23
  • 24
  • 25
  • 26
  • 27
  • 28
  • 29
  • 30

이웃과의 정식인사


저희가 이 곳으로 이사 온 지도 6개월이 넘었네요.

이젠 어느 정도 새로운 곳에 적응이 되었고, 이 곳 생활을 즐기고 있지요.

이처럼 빠르게 적응 할 수 있었던 건, 좋은 이웃들 덕분이기도 합니다.  


이사 온 이후로 이 것 저 것 사소한 도움부터, 환영파티까지......

좋은 이웃을 만나서 정말 다행입니다. ^^

이 곳에서 평생을 살거라 생각하고 내 집을 장만했는데,

만약 이웃이 마음에 맞지 않다면, 서로 큰 문제가 되겠지요.


특히 대부분 친척관계라서 그런지 그 친목이 대단합니다.

3 가구는 친척이고 나머지 한 가구도 말 그대로 '사촌같은 이웃'이라 마음이 잘 맞는 것 같습니다.

우리 가족도 이제 이 '이웃사촌'의 한 구성원이 되었고,

환영파티를 날 잡아서 했답니다.


사전에 미리 만나서 뷔페 음식을 나눴지요.

각자가 해 올 음식과 음료를 정하고 자기가 먹을 고기는 직접 마련해서 가져 오기로 했답니다.

환영파티이긴 하지만, 어느 누구에게도 부담이 되지 않게하니 참 좋더라구요.^^

 어른 들은 다같이 모닥불에 모여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고,

아이들이 강아지들과 함께 정원을 뛰어다니며 신나게 놀았지요.

그러다 식사시간이 되면 그 모닥불 위에 그릴판을 올려서 고기를 굽습니다.

이웃 집 미하엘이 수고를 했습니다.


고기가 다 구워지면 '가르텐하우스'에 마련된 음식을 가져와 맛나게 먹으면 되죠~ ^^

식탁엔 각자가 준비해 온 샐러드와 각종 야채들이 우릴 기다리고 있네요.

저는 쌈을 준비 했지요. 여러 종류의 상추와 쌈장 그리고 생채를 곁들였어요.

쌈을 직접 만들어 맛을 보여줬다니, 다들 반응이~


'hmmm, sehr gut,  lecker~~'

음, 정말 맛있다~~


하며, 엄지 척~~! 합니다.

우리도 서로 와인을 기우리며 맛나게 먹었지요. ^^


이웃 집엔 다들 성인들만 살고 아이가 있는 집은 우리뿐인데요,

이날은 모니카의 손녀가 놀러와서 함께 했네요.


맛나게 저녁을 먹고 와인도 마시며 어느 정도 분위기가 무르익자,

요하네스가 아코디언 연주를 시작합니다.


식사를 마친 사람들이 하나 둘 모이기 시작하면서,

요한네스의 연주에 맞춰 노래를 불렀죠.

그동안 30여 년 함께 살아 온 이웃사촌들의 '연례행사'라는 것을 알겠더군요.

이렇게 일년에 몇 번씩 다들 모여서 파티를 한다고 합니다.

워낙 사이가 좋다보니, 정원에 문을 내어 서로 왕래가 자유롭고,

서로서로 도우면 친형제처럼 살고 있습니다.


날이 깊어 갈 수록 분위기는 한층 고조 되었고, 모닥불도 활활 잘도 탑니다.

밤이 되니 제법 쌀쌀했지만, 모닥불의 열기로 충분히 따뜻했지요.

아이들 소리가 잠잠해서 찾아 봤더니, 아들녀석은 이렇게 누워있네요.

그 앞에 촬리가 떠~억하니 앉아서 함께 쉬고 있습니다.


생각난 김에 정원을 이곳저곳 둘러봤습니다.

불이 밝혀진 정원은 낮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내고 있습니다.

이 곳은 두 집 건넌 볼프강의 정원인데요, 정원 한 가운데에 연못이 있었습니다.

그 연못의 중간 쯤에 아크릴판으로 만든 물기둥이 있는데,

그 속으로 잉어들이 헤어쳐 들어가서 '수족관기둥'을 연출하더군요.

은은한 불빛과 어우려져 정말 멋있었습니다.

더 놀라운 것은 정원과 이 모든 것을 직접 다 만들었다는 겁니다.

볼프강도 그렇고, 롤프도 그렇고!

롤프는 가르텐하우스며, 화덕이 있는 하우스, 또 그 속에 꾸며된 모든 가구도 직접 만들었다고 하네요.

독일사람들이 손재주가 뛰어나다 라는 건 알고 있었지만.

아마츄어로 이정도까지의 수준인진 정말 몰랐네요~


정원 구경을 하고 모닥불로 돌아오니, 여전히 노랫소리가 끝나지 않고 있습니다.

요즘 한국에선 독일사람들 재미없는 것으로 유명하던데,

웃음코드가 좀 다를 뿐, 그들도 나름 재미있습니다.^^


2차로 독주가 돌고 있더군요.

제가 자리로 돌아오니, 이렇게 독주를 권합니다.

정원에서 딴 과일로 직접 만든 술인데요, 그 향이 참 좋았습니다.

근데, 좀 쎄긴 하더라구요. ^^

술을 마시고 나도 모르게 표정을 찡그렸더니, 다들 파안대소! ㅋㅋㅋ


이렇게 이웃들과 함께 먹고 마시고, 웃고 떠들고 노래하며

밤이 깊은 줄 모르고 그 주말 밤을 재밌게 보냈답니다~ ^^




하트공감~ 감사합니다~ ^^

:
Posted by 내별meinstern