달력

5

« 2024/5 »

  • 1
  • 2
  • 3
  • 4
  • 5
  • 6
  • 7
  • 8
  • 9
  • 10
  • 11
  • 12
  • 13
  • 14
  • 15
  • 16
  • 17
  • 18
  • 19
  • 20
  • 21
  • 22
  • 23
  • 24
  • 25
  • 26
  • 27
  • 28
  • 29
  • 30
  • 31

무럭무럭 자라서 우리 밥상에서 만나자~^^

 

 

제가 요즘 한 창 채소키우는 재미에 빠졌습니다.^^

친정엄마완 다르게 지금까지 제가 키우는 식물은 모두 처참한 최후를 맞았었지요....ㅠㅠ

그래서 나름 공부를 했습니다. 어느 시기에 무엇을 해야 하고, 또 분갈이는 어떻게 해 주고...등등

지난 겨울동안 정말 나름 열심히 공부를 했네요~^^

이제 할 일은 그 것을 어떻게 잘 실천하느냐?  인데요....잘  할 수 있을지.....

(오늘 사진이 좀 많습니다.....죄송~ ^^;;;)

 

햇볕 좋은 날, 그동안의 노력의 산물들을 이렇게 한 곳에 모아봤습니다.

 

일부 채소는 직접 씨를 뿌려서 파종을 했고, 일부 채소는 모종을 사 와서 심었습니다.

앞에 있는 두 녀석들은 종류가 다른 체리토마토입니다.

모종을 사 와서 심었지요.

 

이 녀석들은 붉은 파브리카노란 페파로니지요.

 

오이 입니다.

곧 크게 자랄테니, 각각 지주대를 하나씩  설치 했습니다.

 

그리고 이녀석들은 좀체 자랄 생각을 않는 딸기들입니다.

지난 3월 초에 작은 모종을 사서 집안에서 키우며 돌보고 있는데, 좀체 자라질 않네요.....ㅠㅠ

 

오히려 이 때가 더 싱싱한 것 같습니다.......ㅠㅠ

이땐 날이 아직 너무 추워 집 안 햇볕 잘 들어오는 창가에 두었었거든요.

 

이 녀석들은 깻잎.

해마다 씨를 받아서 키우고 있지요.

작년에는 거의 수확이 없었습니다. 그저 씨앗을 받는 걸로 만족을 해야 했다는....ㅠㅠ

올해는 잘 자라줘야 하는데.....

 

뿌리가 잘 내릴 수 있도록 큰 화분에다 옮겨 심었습니다.

이 놈의 '노안'때문에 촛점이 안 맞았네요......ㅠㅠ

아침에 달팽이 잡으러 나가면서 안경을 안끼고 나갔더니.....

 

 

이 녀석들도 작은 모종을 사서 심은 상치종류.

이름은 기억이 안 나네요....^^

 

이렇게 작은 모종을 사 와서,

 

먼저 작은 화분에 하나씩 심어 집안에서 키웠드랬습니다.

 

그리고 브로콜리? ...역시 기억이 가물가물.

좀더 자라면 곧 알게 되겠지요~^^;;

(뭔가 2% 부족하다는......)

 

브로콜리도 애기처럼 연한 모종을 사 와서,

 

작은 화분에 하나 씩 심고, 역시 집 안에서.

 

따뜻한 하이쭝(벽에 붙어있는 보일러)옆에 두고 키웠네요~ ^^

 

다른 것들도 일단은 모두 하이쭝 옆에 나란히 나란히~ ^^

3월 초에 씨를 뿌렸는데, 예전과 다르게 날이 정말 추웠었지요.....ㅠㅠ

 

이 녀석들은 저의 자랑이지요.

씨를 사 와서 직접 처음부터 키운 루콜라입니다. 잘 자라줘야 할 텐데......

 

모종을 키우기 위해서 계란판에 새로 사온 영양이 풍부한 흙을 넣고, 씨를 뿌렸습니다.

이 녀석들이 이렇게 자랐네요.^^

 

이 녀석도 마찬가지, 잔 파 입니다.

 

역시 계란판에 씨를 뿌렸습니다.

 

당근도 싹이 났습니다.^^

제가 심지는 않았는데, 아마 작년에 심었던 것이 올해도 싹을 티웠나 봅니다.

 

정원의 한 귀퉁이에 마련된 텃밭에 심었는데, 아직 그렇게 표가 나진 않네요.

 

씨도 심고, 아이들 떠먹는 요쿠르트에 붙어있던 페타질리에도 심었지요.

 

이렇게 잘 자라고 있습니다~ ^^

 

또 작은 텃밭에 스스로 자란 잡초.

이전 유학시절 알게 된 간호사로 오셔서 독일에 오래 사신 교민분이 그러시더군요.

이 것은 참나물이라고 한다고, 그래서 당신은 봄마다 이 것을 따다 나물해 드신다고.....

그래서 저도 이 잡초를 뽑지 않고 한 번 그냥 키워 볼 생각입니다.

 

나중에 씨 뿌렸던 각종의 채소들이 싹을 티우면 심을 낮은 텃밭입니다.

여긴 주로 상치 종류를 심을까? 생각 중이지요.

 

이 전에 살던 사람이 만들어 놓아둔 텃밭. 이제 제가 잘 쓰고 있습니다.

텃밭이 높으니, 여긴 무처럼 뿌리채소류를 심어야 할까봐요~ ^^

 

텃밭에 옮겨 심고 아직 남은 무모종인데요,

이렇게 덩그러니 두자니, 마음이 아파, 어제 그냥 텃밭에 다 옮겨 심었습니다.

 

그래서 이렇게 정신없이 막구 흩어져 심겨져 있네요....

어제 오늘 이 곳에서 지금까지 봤던 것 중 제일 큰 달팽이 몇 녀석들을 발견했답니다.

아이들 때문에 죽일 수는 없고, 좀 수고 스럽지만, 아침저녁으로 수시로 살펴보기로 했답니다.

다행이 민달팽이가 아니라, 녀석들을 발견하는 즉시 달팽이 집을 손으로 잡아

텃밭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곳으로 던져 버리는 것으로 대처하고 있습니다.....

 

상치도 깊은 텃밭으로 옮겼구요.....

역시 촛점이 안 맞네요.....ㅠㅠ

 

 

그리고 어제 새로운 종류의 씨를 또 뿌려서 싹을 티우고 있는 중입니다.

이 번에는 수박씨도 심어봤는데.....

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~ ^^

 

 

 

늦은 봄비를 맞고 무럭무럭 잘~자라고 있는 나의 채소들.

 

더 잘 자라서, 우리 밥상에서 만나자, 얘들아~ 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손가락 추천 감사합니다~^^

 

 

 

 

:
Posted by 내별meinstern